중복은 맞은 오늘(27일‧금) 전국에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다.

[시사위크] 절기상 중복인 오늘(27일‧금)은 전국에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우리나라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이에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대기가 불안정해 내륙을 중심으로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전국내륙에 5~20mm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폭염도 계속된다. 일부 해안과 산지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5℃ 이상 오르는 등 평년보다 기온이 4~7℃ 높겠다. 밤에도 기온이 대부분 25℃ 이상 유지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5℃에서 28℃, 낮 최고기온은 30℃에서 37℃가 되겠다.

국내의 대기 순환이 대체로 원활하겠으나 경상도지역은 정체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을 받겠다. 미세먼지(PM10)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고,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부산과 울산은 ‘나쁨’ 단계, 그 밖의 경상도는 ‘한때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구름사이로 강한 일사가 통과하면서 전국 ‘매우 나쁨’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