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북한산 석탄 밀반입 의혹을 두고 당 차원의 국정조사 추진를 예고했다. 사진은 13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 중인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북한산 석탄 밀반입 의혹을 두고 본격적인 ‘문재인 정부 성토’에 나섰다. 한국당은 북한 석탄 밀반입 의혹에 대해 “국가가 잘못된 것을 이끌어 가서 생긴 일”이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 차원의 국정조사 추진도 예고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당 정책위 산하 ‘북한산 석탄수입 의혹 규명 특별위원회’ 첫 회의에서 “대북제재 위반은 곧 우리나라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라며 “청와대가 입장을 내고 답해야 한다. 정상회담에만 매달려 구렁이 담 넘듯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번 사태를 통해 정말 버려야 할 게 많다. 국가가 정말 뭘 해야하고, 정부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국익을 위해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이외에도 북한석탄수입 의혹 규명 특위 위원장인 유기준 의원은 “특위에서 (북한 석탄 밀반입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규명하고 진상을 밝혀 국제사회에서 떨어진 대한민국의 위상과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위 소속 윤한홍·정유섭·김기선·김진태 의원 등도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