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서울대공원 인근에서 발견된 토막난 시신의 신원이 경찰 수사 결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인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뉴시스>

[시사위크=정수진 기자] 과천 서울대공원 인근에서 토막난 시신이 발견되면서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경찰 수사 결과 사체의 신원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인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이날 발견된 시신의 신원을 확인한 결과 경기도에 살던 50대 초반 A씨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건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경찰은 A씨의 직업과 결혼 또는 동거인 여부, 최근 행적 등에 대해 조사해 최대한 빨리 용의자를 특정한다는 방침이다.

A씨는 앞서 이날 오전 9시 40분께 경기 과천시 막계동 청계산 등산로 입구 도로 주변 수풀에서 머리와 몸통 부분이 분리된 시신으로 발견됐다. 주변을 지나던 서울대공원 직원이 몸통 부분을 먼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이 인근에서 머리 부분을 추가로 발견해 시신을 수습했다.

경찰은 A씨가 살해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벌이겠다는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살인으로 단정할 수는 없지만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며 "시신의 신원이 나온 만큼 그 주변에서부터 꼼꼼히 수사해 이른 시간 내에 범인을 검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