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 정책 기조에 정면으로 반발하며 '야성'을 드러내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 정책 기조에 정면으로 반발하고 있다.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을 포함한 경제 정책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는 한편, 안보 분야에서도 대북 제재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30일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두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밥그릇을 걷어차는 볼썽사나운 것”이라며 즉각적인 정책 폐기를 재차 주장했다.  대북대화 기조에 대해서도 “한국이 미국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제재를 충실히 이행하는 가장 우선적인 국가가 돼야 한다”라며 대북제재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 2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7월 소비자동향조사에서 소비자 심리지수가 99.2로 17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데 대해 “소비주도성장이라고 할만큼 소비를 기반으로 한 경기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며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시행한 마당에 하필 소비심리가 꽁꽁 얼어붙은 아이러니한 일”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소비자 심리지수가 악화된 데 대해) 어떻게 설명할 지 직접 답변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임금 소득을 올린다면서 아예 일자리는 날아가고, 저소득층 소득을 올린다면서 빈부격차는 더 커지고, 소비주도성장을 한다면서 소비심리가 얼어붙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정책 현 주소”라며 “사람 중심 경제를 한다더니 사람잡는 경제는 이제 그만하고 (정책) 방향을 바꿔주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이외에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현지시각 29일, 미국과 북한의 비핵화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지면서 문재인 대통령도 진퇴양난에 빠졌다고 보도한 것을 인용하며 9월 남북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그는 “문 대통령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따로 약속을 잡는 모양새가 한반도 평화나 비핵화 진전에 어떤 역할을 할 지 (의문)”이라며 “9월 남북정상회담이 성과와 진전없는 회담이 되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