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4일은 전국에 비가 그친 뒤 선선한 가을날씨가 예상된다. <뉴시스>

[시사위크] 화요일인 4일은 오전에 비가 대부분 그친 뒤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가 예상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며 “중북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충청이남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다가 새벽에 충청도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전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0℃에서 26℃의 분포를 보였으며, 낮 최고기온은 25℃에서 30℃가 되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비가 내려 체감온도는 다소 낮겠다.

국내의 대기 순환이 원활한 가운데 비로 인한 세정효과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1~2m로 일겠고, 동해와 남해상에서 최고 3~4m로 높게 일겠다.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당분간 전해상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다.

자외선 지수는 구름사이로 일사가 통과하면서 중부지방과 전북은 ‘나쁨’ 단계, 전북을 제외한 남부지방은 ‘약간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7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방은 8일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