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전방위 공세'에 나섰다. 사진은 한국당 정유섭(왼쪽부터), 김석기, 최연혜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월성1호기 원전 폐쇄와 관련해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김종갑 한국전력 대표이사 사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을 업무상 배임 및 직권남용으로 고발하기 위해 고발장을 들고 민원실로 향하는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정조준해 전방위 공세에 나섰다. 한국당은 최근 대정부 질문과 각종 현안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정책 실정으로 꼽히는 소득주도성장·최저임금 인상·부동산 대책 등 경제현안부터 탈원전과 국민연금 개편 과정에서 빚어진 정책 부작용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여기에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인해 소상공인·중소기업인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을 두고 대국민 서명운동과 함께 장외 집회에 나서고 있다. 또 탈원전 정책에 대해서는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고발하고 월성원전까지 방문해 현장 민심도 챙기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1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중소기업 절반이 추석 자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뉴스는 참으로 우울하고 심각한 뉴스가 아닐 수 없다. 최저임금을 올려서 서민 소득을 올리고, 노동시간은 줄여서 휴식과 여유를 보장하겠다고 했지만 돌아온 결과는 씁쓸한 한가위"라고 비판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도 지난 3일, 울산에 위치한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를 방문해 정부의 탈원전 정책 전환을 촉구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당시 신고리 4호기 발전시설을 시찰하고 한수원 노조 및 월성원전 인근 주민대표들과 만나 정부 탈원전 정책에 대한 불만을 경청하기도 했다.

한국당은 이외에도 전날(13일) 대정부질문에서 문재인 정부 소득주도 성장 정책 폐기를 촉구하는 등 경제정책 수정을 요구했다. 또 전날(13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도 14일 함진규 정책위의장은 “규제일변도인 부동산 정책을 다시 강화한 것에 불과하다”며 “쓸 수 있는 규제카드는 이제 다 꺼내 놓은 것 같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