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7월 성공적 분양… 열기 이어 10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 분양

대우건설은 10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원 대유평지구 2-2블록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은 대우건설 수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야경투시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10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원 대유평지구 2-2블록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은 대우건설 수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야경투시도. / 대우건설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대우건설이 ‘화서역 성공신화’를 이어간다. 지난 5월과 7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성공적 분양에 힘입어 이번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 분양에 나서는 것.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주거상업복합단지에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대우건설은 5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분양 당시 최고 27.75대 1 경쟁률로 1순위 해당지역에서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지난 7월에 있었던 미계약분 청약 접수에는 28가구 모집에 평균 16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수요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대우건설은 이 열기를 이어 오는 10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원 대유평지구 2-2블록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4층~39층, 전용면적 23~58㎡, 총 458실 규모다. 대우건설은 “원룸과 1.5룸, 2.5룸 등 다양한 평면구성으로 주거수요와 투자수요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전용 58㎡ 주택형은 2.5룸으로 구성되어 소형 주거상품으로 손색이 없다”고 설명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대유평지구는 KT&G가 연초제조창으로 사용하던 부지로, △주거지역 △상업지역 △녹지지역으로 구성돼 있다. 대유평지구는 그동안 상업과 업무지역, 녹지공간이 부족하던 수원 서부지역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대유평지구에 들어서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대규모 주거상업복합단지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은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KTX 및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과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 등도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수원 대표 명문학군인 정자동 학군에 속하며 정자동 학원가도 가깝다. 여기에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 등도 근처에 있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교육특화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도 주목된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AK플라자 등이 인근에 있어 쇼핑시설 이용이 쉽다. 단지 옆에는 경기도의료원이 위치한다. 아주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가 조성되어 있어 그린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서호공원, 만석공원, 수원 일월수목원(2020년 예정), 숙지산 등 공원으로 에워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오피스텔 대부분 호실에서 숙지산과 팔달산, 도시공원의 조망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점도 눈길을 끈다. 도시공원 옆 업무상업복합용지에는 KT&G와 신세계 프로퍼티가 각각 50%씩의 지분비율로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하여 쇼핑복합단지를 세울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이로 인해 충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며 “나아가 단지 옆 대형상업시설과 인근에 도이치모터파크가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성균관대, 아주대, 경기대 등이 근거리에 있어 파생임대 수요도 노려볼 만하다. 단지 가까이에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들도 있어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5월 분양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에도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소형 주거대체상품인 2.5룸도 구비되어 아파트 진입기회를 놓친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사업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