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태풍 북상, 오늘~내일 강한 비바람 주의!
[날씨] 태풍 북상, 오늘~내일 강한 비바람 주의!

[시사위크] 5일 오전 날씨는 태풍이 북상하면서 충청이남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오전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북부 지방에도 확대되겠다.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는 크기는 중형급을 유지하고 있지만 세력이 약해지면서 강도 ‘중’의 상태로 북서진하고 있다. 내일아침에는 서귀포에, 오후에는 부산과 가장 가까워지겠다. 이후 동해상으로 빠져나가겠다

현재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태풍특보가 내려져있다. 서해남부 먼바다와 남해전해상으로 풍랑특보가 발효중이다. 앞으로 충청이남 지방과 서해남부해상·남해전해상으로도 태풍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오늘과 내일 강한 비바람에 주의해야겠다. 내일까지 제주도에 200-700mm, 제주산간에 최고 7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그밖의 중부지방에 80-150mm, 많은곳에 200mm 이상의 비가 에상된다.

오늘날씨는 태풍의 가장자리에 만들어진 수렴대의 영향을 받겠다. 낮기온은 20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크게 낮겠다.

동해안도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리고, 산지에는 안개가 끼겠다. 태풍과 근접한 남부와 제주에 가장 많은 비가 집중되겠고 돌풍과 천둥·번개에도 주의해야겠다.

태풍이 빠져나가나는 내일 저녁부터는 비가 그치겠다. 다만 강원영동과 울를도·독도는 일요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