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이 인천 주안동에 44층 규모의 주상복합을 올린다. 미추홀뉴타운 첫 분양이자, 주안동 일대 최고높이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향후 도심 속 신흥주거타운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사진은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조감도 / 한화건설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이 인천 주안동에 44층 규모의 주상복합을 올린다. 미추홀뉴타운 첫 분양이자, 주안동 일대 최고높이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향후 도심 속 신흥주거타운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사진은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조감도 / 한화건설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이 인천 주안동에 44층 규모의 주상복합을 올린다. 미추홀뉴타운 첫 분양이자, 주안동 일대 최고높이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향후 도심 속 신흥주거타운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한화건설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재정비촉진지구 내 도시개발 1구역에서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지하 8층~지상 44층 △4개 동 △전용면적 59~142㎡ △총 864가구 규모로, 오는 11월 분양에 나선다.

미추홀뉴타운(주안재정비촉진지구)은 인천지역 최대 도시재생사업 지역으로, 약 113만6,962.8㎡ 면적에 약 2만3,832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일대는 그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지역이다. 주안동은 지난 2009년부터 10년간 326가구만 분양이 이뤄졌다. 그런 만큼 이번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미추홀뉴타운에서 나오는 첫 분양단지다.

우선 교통 편의성이 주목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돼 있다. 인근에 위치한 문학IC, 남동IC를 통해 제2·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한 만큼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직주근접’ 단지이기도 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라인에 있는 검단 산업단지와 주안국가산업단지, 인천 기계 일반산업단지, 현대제철, 두산 인프라코어, 남동인더스파크, CJ제일제당 등 다수의 기업체들이 가까워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인천 최초의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인애비뉴’가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복합몰 내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대형서점, 프랜차이즈 카페와 패밀리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1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메디컬센터엔 인천에서 유일한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서울여성병원이 내과·소아청소년과·검진센터 등을 확충해 입점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판상형,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4베이 3룸 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하고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운동과 여가, 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피트니스센터, GX룸,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된다.

한화건설 류진환 분양소장은 “인천 주안동 미추홀뉴타운 내 첫 번째 분양 단지이자 10년 만의 브랜드 새 아파트 분양으로 인기가 뜨겁다”며, “기존 도심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한편 단지 내 지하철, 병원, 쇼핑&문화 시설 등을 모두 누리는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의 홍보관은 남동구 구월동 인천시청입구삼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11월 중 인천시청 맞은편에 오픈 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