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보수대통합'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뉴시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보수대통합'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적극적으로 ‘보수대통합’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한국당은 당 조직 정비와 보수가치 재정립 등 전반적인 정비작업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보수진영 인사들이 한국당에 입당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둔다는 계획이다. 또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직접 보수진영 인사 영입에 나서고 있다.

18일 한국당에 따르면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바른정당을 탈당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만난다. 그는 원 지사와의 만남에 대해 전날(17일) “현재 당면 문제로 경제와 외교‧안보 등 부분에서 고민해보자는 차원에서 차 한잔 마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김 비대위원장은 보수진영 대권주자로 꼽히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접촉해 한국당 입당을 제안했다. 잇따른 보수진영 인사 접촉에 대해 그는 “비대위원장으로서 폭 넓게 많은 분들과 두루 만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김 비대위원장은 전날(17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은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범보수 인사들을 만나면서 보수대통합 초석을 닦는 게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우리 사회 보수집단 전체에 있어 한국당이 솔직히 중심성을 강화했으면 하는 욕심은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때문에 원 지사와의 만남도 보수대통합 차원에서 한국당 입당을 포석에 깔고 이뤄지는 게 아니냐는 해석도 제기된다. 원 지사 역시 한국당 영입을 위한 만남이라는 해석을 경계해 전날(17일) 입장문을 내고 “무소속 도지사로서 도민에게 이미 약속했듯이 중앙정치로부터 한발 짝 떨어져 오로지 도정에만 전념할 것임을 재확인하는 바”라고 선을 긋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