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무차별적’ 공세에 나서면서 당초 ‘정책 대안 제시’ 공약한 게 잊혀진 게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된다.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무차별적’ 공세에 나서면서 정책 대안 제시 공약을 잊혀진 게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된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향해 연일 ‘무차별적’ 공세를 펼치고 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정부 국정 운영을 두고 ‘분식’(粉飾)이라고 규정하며 거세게 비판했다. 여기에 당 차원에서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비리 규명에 집중하면서 ‘정책 대안 제시’는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

김 비대위원장은 22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도처에서 현실을 그야말로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하는 것을 넘어 분식하는 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는 이날 정부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비리’ 등을 지적하며 “대통령 말 한마디에 통계도 조작되고 온갖 것이 분식되고, 외교도 분식되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광화문에는 택시기사가 거리로 쏟아져 나와 시위하고, 공공기관과 공공기업에서는 친인척 고용세습 사례가 속속 드러나는 마당에 대통령이 북한 경제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닐만큼 결코 한가롭지 않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 10위권 경제성장 국가가 되기까지 한 역할이 뭐가 있냐”고 했다.

정책 대안보다 문재인 정부 정책 비판에만 몰두하는 모양새다. 당초 예고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국정감사’와 거리가 먼 행보를 보이는 셈이다.

이에 대해 김 비대위원장은 “소위 탈국가주의 입장에서 여러가지 대안 내지 모델을 냈다”면서 "유치원 비리 문제에 대한 자율 정화시스템 마련이나 신성장 동력이 클 수 있는 단지 조성, 규제완화 법안 추진 등의 대안을 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계속해서 새 정책들이 국민성장과 탈국가주의적 입장에서 모듈 형태로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