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16:24
인신협, KMI와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 진행
인신협, KMI와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 진행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8.11.0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신협-KMI 지난 2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의 일환
국민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양질의 정보제공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KMI 한국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을 진행한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KMI 한국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을 진행한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이하 ‘인신협’)는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와 공동으로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지난 2월 한국의학연구소(KMI)와 국민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질병예방을 목적으로 체결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인신협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건강과 관련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가 올바르게 국민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앞서 ‘국민건강 증진’이란 주제로 기획보도 제작 지원을 위한 공모를 진행했다. 총 6개 인터넷신문사가 선정됐으며 11월부터 국민건강 증진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보도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인터넷신문사는 굿모닝충청, 메트로신문, 세계파이낸스, 코메디닷컴, 쿠키뉴스, 프라임경제다. 주요 내용은 ▲3대 성인병 예방 ▲스마트 헬스케어 확산 ▲건강 경영 ▲백신에 대한 의식 개선 ▲국제 교류 확대에 따른 전염병 예방 대책 ▲국가건강검진 시스템 한·중·일 비교분석 및 시사점 등을 기획주제로 했다.

이근영 협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이 건강에 관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를 인터넷신문이 앞장서서 정확히 알리는데 의의가 있다”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이번 캠페인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터넷 언론매체의 사회적・공적 역할을 전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해당 박스는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