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이 15일 개막식을 열고 게임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명한다. 사진은 이날 열린 지스타 2018 개막식. / 시사위크
지스타 2018이 15일 개막식을 열고 게임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명한다. 사진은 이날 열린 지스타 2018 개막식. / 시사위크

[시사위크|부산=장민제 기자]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이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식을 열고 게임산업의 과거와 미래를 조명하기 위한 대장정을 시작했다.

올해 14회를 맞는 지스타 2018은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지스타조직위)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의 슬로건은 ‘게임, 별이되다’로,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개최된다. 이날 지스타 행사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입장권을 받기 위해 수백명의 인파들이 몰렸다.

이번 지스타 2018은 36개국 689개사가 참여하는 가운데 전년(2,857부스) 대비 3.8% 성장한 2,966부스로 개최됐다. 또 미국 에픽게임즈가 해외 게임사 최초로 메인스폰서를 맡아, 국제전시회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는 평가다.

개막식에는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을 비롯해 이헌승 의원, 박인영 부산시의장,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참석했다.

또 게임업계에선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권영식 넷마블 대표,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 퍼니마 코치카 구글플레이 총괄, 황 시웨이 X.D. Global Limited 대표가 함께 했다.

박성철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지스타는 역사상 최단 시점에 BTC관이 전부 마감됐고, BTB관도 국내외 비즈니스 성과를 위한 업계의 관심으로 작년 이상의 결과로 이어졌다”며 “‘지스타’를 향한 게임업계의 뜨거운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4일 간 안전하고 즐거운 모두의 게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거돈 부산시장은 개막식 전 기자실을 들러 부산시를 게임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미 예산마련을 위한 협의를 끝냈다는 그는 2022년까지 1,000억원을 들여 게임융복합타운을 건설하는 한편, 게임특화단지 조성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