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선 이민정 / 뉴시스
6년 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선 이민정 / 뉴시스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무려 6년 만의 예능 나들이다. 배우 이민정이 SBS 주말 간판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출연을 확정지은 것. 그의 예능 도전에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4일 SBS 측은 다수 매체를 통해 “배우 이민정이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민정의 소속사에 따르면 SBS 드라마 ‘운명과 분노’ 홍보 차원에서 출연하게 된 것. ‘운명과 분노’는 이민정의 2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작이다.

‘미운 우리 새끼’ 스페셜 MC 자리에는 그동안 김희애, 유호정, 조윤희 등 많은 기혼 여성 스타들이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육아 및 남편과의 에피소드 등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사적인 이야기들을 자연스럽게 풀어놓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 때문에 ‘미운 우리 새끼’에서 기혼 여성 스타들의 출연은 관심을 끌기 충분한 이유가 된다.

2013년 백년가약을 맺은 (사진 좌측부터) 이병헌과 이민정 / 뉴시스
2013년 백년가약을 맺은 (사진 좌측부터) 이병헌과 이민정 / 뉴시스

특히 이민정은 결혼 및 출산 후 첫 예능 나들이다. 베일에 싸여있던 이민정과 이병헌의 결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일 수밖에 없는 상황. 

물론 이민정이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남편 이병헌을 언급할지, 또한 어느 정도까지 남편에 대한 이야기를 풀지는 미지수다. 과거 이병헌의 사생활 논란을 기억하는 대중들의 관심을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미운 우리 새끼’ 출연 결정이 쉽지 않았을 터. 하지만 이민정은 ‘정공법’을 선택했다. 작품 속 ‘배우 이민정’이 아닌, 한 남자의 아내이자 한 아이의 엄마로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먼저 선택한 것. 이민정의 예능 나들이가 남다른 의미를 갖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대중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기로 용기를 낸 이민정. 그의 용기가 시청자들과 한 단계 친숙함을 쌓는 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