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민주노총 공화국'이라고 꼬집었다. 문재인 정부에서 사실상 민주노총과 같은 노동단체의 주장에 휘둘린다는 지적이다.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민주노총 공화국'이라고 꼬집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를 ‘민주노총 공화국’이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가 사실상 민주노총을 과도하게 비호하고 있다는 지적 때문에 나온 발언이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가 노동단체나 시민단체에 휘둘려 국정운영을 제대로 못한다는 점도 지적했다.

한국당은 27일, 민주노총 소속 일부 조합원들이 회사 측 관계자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사실상 손놓고 있었다는 지적이 제기된 것을 두고 “대한민국이 무너지고 있다”고 한 목소리로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폭행 사건을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도대체 문재인 대통령은 민주노총과 참여연대에 어떤 빚을 지고 있길래 악독 채권자에게 꼼짝 못하고 있냐”고 질타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이미 법치주의가 사라졌고, 떼법만이 난무하는 민주노총 공화국이 문재인 정권 위에 군림할 뿐”이라고 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이른바 ‘촛불채무청산위원회’를 설치해 문재인 정부가 노동단체나 시민단체와 결별해야 한다는 주장도 했다. 그는 “국가적으로 (문재인 정부가 노동단체나 시민단체에 흔들리는) 이 문제를 풀어야 대한민국이 바로서고 세상이 안정될 수 있다”며 “더 이상 대한민국 헌법 위에 민주노총 떼법이 서지 않는 나라라는 것을 국민에게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도 “과연 민주노총이 문재인 대통령 집권에 얼마나 기여했기에, 현 정부에 얼마나 많은 지분을 가졌는지 모르지만 언제까지 불법에 귀를 막고 있어야 하고 눈 앞에서 구타당하는 시민을 외면하는 행태를 보고 있어야 하는지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한국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 역시 민주노총 소속 일부 조합원들이 회사 관계자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냐”면서 “적극적인 법 집행으로 민주노총의 불법행위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