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현대기아자동차
제네시스 G90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현대기아자동차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제네시스 G90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파격적인 변신이 단연 눈길을 끈다. 확 달라진 제네시스 G90의 과감한 도전이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7일 공식 출시 행사를 통해 G90을 전격 공개했다. 2015년 출범한 제네시스 브랜드가 처음으로 선보였던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계기로 차명을 글로벌 시장과 같은 G90으로 변경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신형이라 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큰 변화를 줬다. 우선, 확 달라진 외관부터 시선을 잡아끈다. 전면부에서는 과감함이 돋보이는 크레스트 그릴과 제네시스 강렬한 인상을 주는 쿼드램프가 눈길을 빼앗는다. 후면부 역시 심플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고객들의 선택 폭을 획기적으로 넓힌 것도 의미 있는 변화다. 외장 컬러만 9종에 달하고, 내장 컬로도 7종이 운영된다. 여기에 엔진별로 동일한 트림을 운영하며 자유롭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최대 2만 가지의 조합이 가능해졌다.

플래그십 모델답게 최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됐다. 먼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 진입 전 창문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줄 뿐 아니라,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을 지날 때에는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해주는 ‘외부공기 유입방지제어’ 기술을 국내 최초로 장착했다. 안전과 관련해서도 ‘후진 가이드 램프’,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등 한층 세심하고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파격적인 외관 변신에 대한 반응은 호불호가 엇갈리기도 했지만, 일단 출발은 좋다. 제네시스 G90은 사전계약만 6,700여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G90의 행보가 주목된다.

키워드

#제네시스 #G90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