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목) 전국 일교차 크고… 대기질 탁해
[날씨] 오늘(목) 전국 일교차 크고… 대기질 탁해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29일·목) 날씨는 전국의 대기질이 탁한 가운데 일교차도 크게 벌어져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9일·목) 날씨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서부와 강원영서, 전북은 구름이 많겠고, 서해안은 아침부터 낮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강원영서와 전남, 영남, 제주도는 맑다가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3~8℃로 다소 춥겠고, 낮 최고기온은 6~16℃로 쌀쌀하거나 온화하겠다.

대기질은 잔류하는 황사와 국내/외 오염물질의 영향으로 오전 중 전국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오후부터는 남부를 중심으로 황사추가유입이 예상되면서 이들 지역으로 먼지농도가 '나쁨' 단계까지 치솟겠다.

한편,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내려지는 등 대기가 무척 건조한 상태다 불씨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서해상으로 비가 오겠고,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다.

내일(30일·금)은 서울의 아침기온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등 반짝 더 추워지겠다. 하지만 모레(1일·토)부터는 평년 수준을 웃돌며 비교적 온화한 날들이 이어지겠다. 일요일(2일)에는 전남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월요일(3일)과 화요일(4일) 사이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