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금) 중부지방, 경북북부 한파주의보… 낮 동안 영하권
[날씨] 오늘(금) 중부지방, 경북북부 한파주의보… 낮 동안 영하권

[시사위크] 오늘(7일‧금)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과 전라도, 제주도, 서해 5도, 울릉도, 독도는 흐리고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현재(07시),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와 일부 남부내륙은 영하로 떨어져 있고, 아침까지 기온은 계속 내려가면서 춥겠다”고 밝혔다.

이어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고,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에는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과 농.축산물관리, 수도관 동파 등 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인천 -4℃ , 수원‧대전‧청주 -2℃ , 춘천‧전주‧속초 -1℃ , 광주 1℃ , 부산 3℃, 대구 2℃, 제주 6℃ , 강릉 0℃ 가 예상된다.

전 해상에 눈이나 비가 내리면서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6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서해상과 남해상도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이번 추위는 주말동안 절정을 보이겠고, 다음 주 초반부터 점차 누그러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