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해 집중 공세에 나섰다.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해 집중 공세에 나섰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의혹에 대해 맹공을 퍼부었다. 진상규명을 위한 조치도 취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당은 민간인 사찰의혹과 관련해 자체 진상조사단을 꾸리기로 했다. 또 청와대의 해명이 석연치 않을 경우 당 차원에서 국정조사도 요구하기로 했다. 한국당이 전방위적으로 청와대 공세에 나서는 셈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18일, 자신이 주재한 첫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문다. 이번 사건의 본질은 민간인 사찰”이라며 청와대를 겨냥해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청와대가 ‘개인 일탈’이라고 해명한 데 대해서도 “개인 일탈이라고 꼬리자르기 하는 것은 이 정부의 전매특허”라며 “진짜 개인 일탈이면 (민간인 사찰) 조사를 한 특별감찰반원을 징계하고 (검찰에) 원대복귀 해야하는데, (청와대는) 그런 조치가 전혀 없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차원에서 김도읍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인 사찰의혹’에 대해 직접 공세에 나설 뜻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더 이상 ‘미꾸라지’, ‘불순물’ 같은 오락가락하는 해명 말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청와대의 명백한 해명이 없고 진실을 밝히려는 노력도 없다면 한국당은 국정조사를 요구할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인 사찰의혹을 두고 “사실이라면 총체적 국기문란이고 이 정권이 총체적 일탈정권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성토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 당시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대해 언급하며 “조국 민정수석이 무죄라면 우 전 민정수석도 무죄라는 말이 시중에 회자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