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지지율 하락세를 겨냥해 공세수위 높이기에 나선 모양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지지율 하락세를 겨냥해 공세 수위 높이기에 나선 모양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에 대해 전방위 공세에 나섰다. 문재인 대통령 국정지지율 하락세를 겨냥해 공세 수위 높이기에 나선 모양새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가 27일, TBS의뢰로 지난 24~26일 전국 유권자 1,0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여론조사 결과, 긍정 평가는 43.8%로 집계됐다. 반면, 부정 평가는 51.6%로 나타났다. 부정 평가가 긍정 평가를 앞서는 ‘데드 크로스’가 나타난 것이다. 

이에 반해 한국당 지지율은 25.6%로 5주째 20%대 중반을 유지하고 있다. 이를 동력삼아 한국당은 최근 문재인 정부에 대해 공세수위를 높이는 것으로 보인다. (여론조사는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1%포인트, 자세한 조사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고)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소득주도성장을 중심으로 한 경제정책에 대해 “잘못된 것을 고집하는 것은 용기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는 우리가 올바르게 가고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용기를 가지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진정한 용기는 잘못된 것을 고집하는 게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현장에 나가서 정말 잘못된 게 있으면 고칠 용기를 가져야 한다. 그 용기가 없으면 대한민국 경제는 죽는다”고 경고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같은 날,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해 환경부에서 작성한 ‘블랙리스트’가 발견된 상황을 두고 “이 정권이 사찰 정권임이 명백해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도입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또 불법사찰 의혹과 관련해 문 대통령을 겨냥해 “대통령 탄핵감인지 아닌지 답해달라”고 요구했다. 실제 문 대통령은 지난 2012년 3월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시절, 이명박 정부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문건이 공개된 데 대해 “참여정부 때 같았으면 탄핵 이야기가 열 번도 더 나왔을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나 원내대표는 이를 언급하며 “이번 사건은 대통령이 계신 청와대에서 일어난 일이기에 더 중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럼 대통령 탄핵감인지 아닌지 문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