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효과적인 '대여공세'를 위해 4일 긴급 의원총회 소집에 나섰다.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효과적인 '대여공세'를 위해 4일 긴급 의원총회 소집에 나섰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4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대여공세’ 전략 논의에 나선다. 최근 청와대 관련 의혹이 연이어 제기된 데 대한 효과적인 공세 방안 마련을 위해서다.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이 제기된 뒤 연이어 적자국채 발행 압박 의혹과 환경부 블랙리스트 등이 발생하자 한국당은 국회 상임위원회 소집 요구에 나섰다. 상임위 현안질의를 통해 청와대 관련 각종 의혹에 대해 진실을 규명한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정치 공세’라며 한국당의 상임위 소집 요구를 거부했다.

한국당은 또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와 청문회도 예고했지만, 민주당은 거부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한국당은 이날 오전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효과적인 대여공세 전략 논의에 나선다.

한국당은 이날 긴급 의총에서 최근 불거진 청와대의 적자국채 발행 압력 의혹 제보자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신 전 사무관은 청와대의 적자국채 발행 압력 의혹, KT&G 사장 및 서울신문 사장 교체 압력 의혹을 폭로한 바 있다.

한국당은 또 현재까지 제기된 청와대 관련 의혹에 대한 상황을 공유하고 추가 대응도 논의할 예정이다. 심재철 의원은 전날(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 전 사무관이 폭로한 ‘KT&G 관련 동향 보고’ 문건을 당시 기획재정부 국고국 출자관리과장이 작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