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연석(왼쪽)과 손호준이 지난해 진행했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가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된다. / CJ ENM 제공
배우 유연석(왼쪽)과 손호준이 지난해 진행했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가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된다. / CJ ENM 제공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유연석과 손호준이 지난해 진행했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가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된다. 연출을 맡은 박희연 PD는 두 배우의 ‘진정성’을 느껴 프로그램 제작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착한 예능’의 탄생이다.

케이블채널 tvN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과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한 감귤 농장에서 카페를 운영,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절친한 두 사람이 작년 한 해 동안 진행했던 동명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에서 시작됐다.

유연석과 손호준이 직접 커피와 브런치를 준비해 만들고, 손님들은 원하는 만큼 값을 지불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기부에 동참하도록 이끈다. 두 사람은 카페 사장으로 변신해 선행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희연 PD는 4일 진행된 ‘커피 프렌즈’ 제작발표회에서 “‘커피 프렌즈’ 행사를 들었을 때 유연석과 손호준이 진정성 갖고 몰입하고 있구나 싶더라”라며 “방송에서 한 번 더 보여주면서 보는 이들이 기부에 쉽게 다가가도록 만들고 싶어 제안을 했고, 두 분이 흔쾌히 응답해줘서 프로그램으로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유연석과 손호준은 지난해 3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서울 및 인천 송도 등지에서 커피차를 몰며 팬과 시민들에게 직접 음료를 나눠주고 원하는 만큼의 기부를 독려했다. 9개월간 진행된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총 1,628만3,000원이다. 여기에 두 배우가 모인 금액만큼 추가 기부해 총 3,260만원을 장애어린이들을 위해 전달했다.

박희연 PD는 “기부를 어느 곳에 전달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박 PD는 “기부하는 것에 대해 어렵게 느끼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면서 “실제로 오시는 분들도 마음 편하게 기부하고 계신다. 방송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함께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덧붙였다.

‘커피 프렌즈’는 오늘(4일) 오후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