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1월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노총 고용세습 화이트리스트 문건을 공개하고 있는 모습. / 뉴시스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1월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노총 고용세습 화이트리스트 문건을 공개하고 있는 모습. /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민주노총(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저격수로 활동하고 있는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이번에는 전교조(전국교직원노동조합)를 겨냥했다. 전교조가 초등학교 원어민 교사제도 폐지·축소를 포함한 초등 영어교육 정책 협의를 서울시교육청과 하기로 한 것에 대해 '전교조의 기득권 보호'라고 비판한 것이다.

하 최고위원은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년부터 서울지역 초등학교에서 영어 원어민 교사가 사라질 수 있다고 한다"며 "초등학교 원어민 교사를 없애지 말고 시대를 역행하는 전교조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최고위원은 "원어민 영어 교육은 초등학교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영어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다"며 "이 때문에 조희연 교육감도 지난해 4월 영어보조교사 파견을 원하는 모든 공립 초등학교에 원어민 교사를 배치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11월 '2018년 2차 정책합의회 합의문'에 따르면 초등 원어민 교사제도 축소나 폐지를 서울시교육청이 전교조와 협의하도록 돼 있다. 전교조가 요구해기 때문"이라며 "자신들의 기득권 보호를 위해 저소득층이 제대로 된 영어교육을 받을 기회마저 박탈하는 건 정말 교육자로서 해서는 안 되는 만행"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교조는 원어민 영어 교사 축소 및 폐지를 요구하는 근거로 외국인과 비교해 한국인 교사들의 영어 수준이 뒤처지지 않기 때문에 굳이 더 많은 비용을 들여 원어민 교사를 쓸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하 최고위원은 지난해 민주노총 금속노조 울산지부 소속 기업에서 고용세습이 이뤄졌다는 '블랙리스트' 등을 공개하는 등 민주노총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