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총공세를 퍼붓고 있다. 사진은 지난 17일 한국당 김순례(오른쪽), 김현아 의원이 국회 의안과에 손혜원 의원의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징계요구안을 제출하는 모습.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총공세를 퍼붓고 있다. 사진은 지난 17일 한국당 김순례(오른쪽), 김현아 의원이 국회 의안과에 손혜원 의원의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징계요구안을 제출하는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겨냥해 총공세를 펼치고 있다. 한국당은 18일, 손혜원 의원에 대해 민주당이 ‘면죄부’를 준 데 대해 “정말 납득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 규명 차원에서 민주당에 관련 국회 상임위원회 개최를 요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손 의원 주변 인물이 전남 목포 적산가옥 일대에서 매입한 건물과 토지를 합하면 20건이 된다는 <동아일보> 보도를 인용하며 “상식적으로 볼 때 평범한 초선 의원의 영향력을 훨씬 초월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당 차원에서 진상규명에 나설 뜻을 밝혔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한국당에서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손 의원이 숙명여고 동창인 점을 언급하며 부동산 투기 의혹이 권력형 비리라고 주장한 데 대해 청와대가 ‘예의를 갖추라’고 주장한 것을 비판했다.

그는 “진정한 예의는 이런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하고 수사해 책임이 있다면 엄벌하겠다고 말하는 게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청와대 주장에 반박했다. 이어 손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영입 인사임을 강조하며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손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한 뒤 후속조치를 취해달라고 지시해야 하는 게 아니냐”고 꼬집었다.

한국당은 전날(17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손 의원 ‘징계요구안’을 제출했다. 손 의원이 부동산 투기 의혹 등으로 국회 명예와 권위를 실추시켰다는 게 이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