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월) 오전부터 차차 맑아져… 큰 추위 없이 온화
[날씨] 오늘(월) 오전부터 차차 맑아져… 큰 추위 없이 온화

[시사위크] 오늘(28일‧월) 날씨는 오전부터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대부분 지역이 평년기온을 웃돌며 큰 추위 없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점차 맑아지겠으나,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청도(충남북부 제외), 경북서부, 전북북부는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오늘 오전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나, 오후에 다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에는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건강 및 농축수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인천‧춘천‧대전‧청주 4℃, 수원 3℃, 전주 5℃, 광주‧대구 8℃, 부산‧제주 10℃가 예상된다.

현재 동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동해는 물결이 최고 5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다.

내일(29일‧화)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당분간 기온 변화가 잦겠고, 수요일(30일) 전남해안과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목요일(31일) 충청이남과 강원영동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