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화) 중부내륙 한파특보… 낮부터 추위 누그러져
[날씨] 오늘(화) 중부내륙 한파특보… 낮부터 추위 누그러져

[시사위크] 오늘(29일‧화)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내륙, 강원영서, 일부 충북과 경북내륙에는 어제(28일‧월) 아침보다 10℃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며 “오늘 낮부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모레(31일‧목) 오전까지 평년보다 2~7℃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도, 충북, 경상도, 전남동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요망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수원‧춘천 5℃, 인천 4℃, 대전‧전주 7℃, 청주 6℃, 광주‧부산‧강릉‧울진 10℃, 대구‧제주‧속초 9℃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서해상과 남해상은 최고 2m로 낮게 일겠다.

내일(30일‧수)은 밤부터 전남해안과 제주도에 흐려져 비가 내리겠고, 모레(31일‧목)는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에 눈이나 비로 확대 된 뒤 그치겠다. 이 후 금요일(1일)에는 다시 아침기온이 낮아지며 반짝 추위가 찾아 올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