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화) 어제보다 기온 올라… 미세먼지 주의
[날씨] 오늘(화) 어제보다 기온 올라… 미세먼지 주의

[시사위크] 오늘(12일‧화)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중서부지방과 강원영서는 아침까지 흐리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전라도와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평년(아침최저기온 영하 9~0℃, 낮 최고기온 3~10℃) 보다 1~3℃ 낮은 기온 분포가 이어지겠으며,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현재(07시),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20~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요망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수원 3℃, 인천 2℃, 춘천‧대전‧청주 4℃, 광주‧대구 7℃, 전주‧강릉‧울진 5℃, 부산 9℃, 제주 8℃가 예상된다.

동해상에는 흐려져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물결은 최고 3m로 높게 일겠다. 그 밖의 남해상은 최고 2m, 서해상은 최고 1m로 일겠다.

내일(13일‧수)은 제주도에 비나 눈이 내리겠고, 모레(14일‧목)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이 후 금요일(15일)에는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