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13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에 한때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새벽 한때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울릉도와 독도는 밤부터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날씨] 아침 출근길 쌀쌀··· 미세먼지 한때 나쁨
[날씨] 아침 출근길 쌀쌀··· 미세먼지 한때 나쁨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8℃에서 5℃, 낮 최고기온은 1℃에서 9℃가 되겠다. 내일(14일)까지 기온은 평년 보다 낮겠다.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10℃ 내외로 떨어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m로 일겠고, 남해와 동해상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다. 모레(14일)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겠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외에서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오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오후에는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5일은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14일은 동해안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