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 경제 투어 행보에 대해 '총선용 사전선거운동'이라고 규정한 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대응할 방침을 예고했다. /뉴시스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 경제 투어 행보에 대해 '총선용 사전선거운동'이라고 규정한 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대응할 방침을 예고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 행보에 대해 ‘2020년 총선 사전 선거운동’이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역 경제 투어’ 형식으로 전북 군산, 경북 포항, 대전, 부산 등을 연이어 찾고 있다.

문 대통령의 지역 경제 투어는 신재생에너지, 철강산업 혁신, 4차 산업혁명, 도시재생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지역 핵심 산업 육성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이를 두고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총선 사전선거운동으로 밖에 볼 수 없는 행동”이라고 했다.

그는 문 대통령의 지역 경제 투어에 대해 “민생과 경제는 뒷전이고 총선에 올인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라며 “국민이 먹고사는 괴로운 (문제를) 해결해야 할 책임이 있는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이런 것은 방기하고 오로지 총선에 올인하는 모습에 국민들은 절망한다”고 말했다.

또 최근 문재인 정부가 24조 1,000억원 규모의 23개 공공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방침을 내세운 데 대해서도 정 의장은 "총선을 겨냥한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런 과정에서 불법적 요소가 있으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문 대통령이 전날(14일) 자영업자·소상공인 초청 청와대 간담회에서 ‘최저임금 인상 정책’에 대해 유지할 방침을 밝히자 정 의장은 “병 주고 약 준다는 말이 있는데 (이날 간담회는) 병 주고 약은 안 주면서 약 올리는 자리”라며 “소상공인을 다독이겠다고 (간담회 자리를) 만들어놓고 소상공인이 간절히 요구하는 최저임금 문제 개혁에는 ‘전혀 손을 안 보겠다’고 했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