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환경부 블랙리스트' 파문에 대해 집중 공세에 나섰다. /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환경부 블랙리스트' 파문에 대해 집중 공세에 나섰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환경부 블랙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집중 공세에 나섰다. 한국당은 검찰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별검사 도입 가능성까지 내비쳤다.

한국당은 20일, 환경부 내 산하기관 인사들을 사퇴 시킨 뒤 이른바 친정부 성향 인사로 교체한 내용이 담긴 문건에 대해 '청와대 지시에 의한 블랙리스트’라고 추정했다. 청와대가 환경부 블랙리스트와 관련한 내용을 보고 받았다는 관련 보도가 이어진 데 따른 지적이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 및 김경수 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환경부 블랙리스트 등에 대해 “지금 하나씩 진실이 밝혀지는 문재인 대통령 판 블랙리스트는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 수사관에 의하면 330개 (산하)기관 660여명에 이른다. 이 정도 규모면 소위 이전 정권의 블랙리스트보다 훨씬 급이 다른 초대형 블랙리스트가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블랙리스트는 민주주의 근간을 유린한 국가 폭력'이라고 규정한 점에 대해 언급한 뒤 “검찰이 (환경부 등 블랙리스트 수사에 대해) 머뭇거리면 우리는 국회에 이미 제출한 특별검사법을 통과시키는 데 더 매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도 환경부 블랙리스트 수사와 관련해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 당시 ‘문화계 블랙리스트’ 파문에 대한 특별검사 수사와 재판 과정에 대해 언급하며 “이번 환경부 블랙리스트도 국민이 지켜본다.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 당시)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하던데로 수사를 하고 기소하고 또 그런 법 처벌을 받도록 추진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어 “(검찰이 박근혜 정부 블랙리스트 수사 때와 같이 철저하게 하지 않는다면) 국회는 또 다른 특검에 의해 진상규명 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