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측은 3일 이른바 '택시법'과 관련해 청와대측 고위 인사가 "복지를 위해 안보를 희생한다"고 발언한 데 대해 "이미 국회에서 합의된 내용에 대해 더 이상 공식 대응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청와대 관계자는 전날 '대중교통 육성 및 이용 촉진에 관한 법 개정안'(택시법)과 관련해 "예산의 우선순위를 보면 안보 상황을 안이하게 보는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밝힌 뒤 북한 장사정포 방어 등을 거론하며 "택시법을 통해 택시업계 지원에 1조9000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북한 장사정포를 5분내 90%까지 파괴하는 시스템에 들어가는 돈이 5000억원 정도"라고 지적했다.
 
박 당선인 측은 청와대측 반응에 대해 "안보를 경시한 게 아니며 여야 합의로 이뤄진 사안에 대해 당선인이 더 말을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이다.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이 사안은 박 당선인이 이명박 대통령과 직접 독대해서 전달한 내용이고 이후 여야 합의로 통과된 사안"이라며 "박 당선인이 여기에 대해 더 말을 더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이어 "안보를 경시한게 아니며 '택시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당선인 공약으로 제시된 것"이라며 "국회에서 합의가 이뤄진 사안에 대해 당선인 입장에서 이 사안에 대해 일일히 대응할 때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