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오늘(3일·일)도 전국 대부분의 지역의 먼지농도가 높게 오르면서 공기가 답답하겠다.  / 케이웨더
일요일인 오늘(3일·일)도 전국 대부분의 지역의 먼지농도가 높게 오르면서 공기가 답답하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일요일인 오늘(3일)은 전국 대부분의 지역의 먼지농도가 높게 오르면서 공기가 답답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는 오후부터 내일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남과 경남은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아침기온은 -2~10℃로 어제보다 높게 시작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13~17℃까지 올라 한결 더 포근해지겠다. 다만 아침과 낮, 낮과 밤의 기온차가 급격하게 변하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오늘도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도·전북 ‘매우 나쁨’, 강원영서·전남·경북 ‘나쁨’, 강원영동·경남·제주도는 ‘보통’ 수준을 보여 호흡기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서울·경기, 강원·동해안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상태다. 화재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

남해와 동해상으로 흐려져 비가 오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다.

당분간 온화한 날씨 속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오를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