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월) 전국 흐리고 곳곳 봄비… 중부‧전북‧경북 미세먼지 ‘나쁨’ 
[날씨] 오늘(월) 전국 흐리고 곳곳 봄비… 중부‧전북‧경북 미세먼지 ‘나쁨’ 

[시사위크] 오늘(11일‧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 이남을 중심으로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한편, 오전에 수도권과 충청도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다가 오후에는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까지 ‘나쁨’ 단계로 확대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낮부터 점차 흐려져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오후부터 밤사이, 경남은 밤 한때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어제까지 내린 비로 인해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복사냉각이 더해져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며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수원‧대전 11℃, 광주‧속초 12℃, 청주‧강릉 13℃, 대구 15℃, 제주 14℃가 예상된다. 

전 해상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남해와 동해는 물결이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주 중반에는 아침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등 꽃샘추위가 찾아오겠고, 주 후반에는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