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금) 전국 곳곳 오후부터 ‘눈/비’, 대기질 ‘깨끗’
[날씨] 오늘(금) 전국 곳곳 오후부터 ‘눈/비’, 대기질 ‘깨끗’

[시사위크] 오늘(15일‧금) 날씨는 전국 곳곳에 눈/비 소식이 있다. 강원도와 남부지방에는 5~30mm의 비가 예상되고, 서울/경기, 충청도에는 5~10mm의 적은 양이 예상된다.

곳곳에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다. 서울경기는 1cm, 강원산간에는 3~10cm, 강원도. 충청도, 호남과 경북내륙으로는 1~5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이니 눈/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미리 대비를 잘 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남부와 전라도, 경북내륙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며, 서울, 경기도 ,충남서해안, 강원영서북부를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대전5℃, 인천 4℃, 수원 1℃, 춘천 -1℃, 대전‧청주 5℃, 광주 6℃, 전주 4℃, 부산 7℃, 대구 5℃, 제주 9℃, 속초 5℃, 강릉 2℃, 울진‧울릉도 6℃, 백령도 2℃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인천‧대전 10℃, 수원 12℃, 춘천‧청주‧광주‧전주 11℃, 부산‧대구 13℃, 제주 14℃, 속초 9℃, 강릉‧울진 11℃, 울릉도 10℃, 백령도 7℃가 예상된다.

전 해상으로 눈 소식이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최고 3m, 서해와 남해는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되도록 항해나 조업은 자제하기 바란다.

주말인 내일(16일‧토)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지만, 일요일(17일‧일)에는 다시 전국이 맑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