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화) 일교차 크게 벌어져… 서쪽지방 미세먼지 주의
[날씨] 오늘(화) 일교차 크게 벌어져… 서쪽지방 미세먼지 주의

[시사위크] 오늘(19일‧화) 날씨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경상도는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평년보다 기온이 3~7℃ 높은 분포를 보이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이(10 ~ 20℃)가 매우 크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전남(순천, 광양), 일부 경상도에는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특히, 강원영동에는 바람도 8~14m/s(29~50km/h)로 강하게 불어, 화재 발생 시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요망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 17℃, 인천 14℃, 수원‧춘천‧전주‧부산 19℃, 대전‧청주‧광주 20℃, 대구‧속초 21℃, 제주 16℃, 강릉 22℃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2.5m로 조금 높게 일겠다. 그 밖의 서해상과 남해상은 최고 2m로 낮게 일겠다. 

내일(20일‧수)은 낮부터 제주도에 비가 시작 돼 늦은 오후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 되겠다. 비는 모레(21일‧목)에 대부분 그치겠고, 비가 오는 동안 천둥 번개를 동반한 돌풍이 부는 곳이 많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