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4‧3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연일 문재인 정부와 여당에 대해 '이념 공세'를 퍼붓고 있다. /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4‧3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연일 문재인 정부와 여당에 대해 '이념 공세'를 퍼붓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연일 문재인 정부에 대해 ‘이념 공세’를 퍼붓고 있다. 4‧3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 만큼 표심 확보를 겨냥한 행보로 해석된다.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이하 여야 4당)이 추진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선거제 개혁에 대해 ‘좌파독재 장기집권 플랜’으로 규정했다.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에 대해서는 ‘대한민국판 게슈타포(독일 나치정권이 통제한 비밀국가경찰)’라고 비유했다. 검경 수사권 조정 역시 ‘정부가 검찰과 경찰을 모두 마음대로 하기 위한 시도’라고 규정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20일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제 개편안에 대해 “50% 권역별 연동형 비례제라는 정체불명의 선거제 개편은 좌파 장기독재의 고속열차”라고 비판했다. 그는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편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절차)로 처리하려 한 계획에 대해서도 ‘좌파 장기독재의 길을 터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좌파 장기독재의 길을 터줄 패스트트랙 강행 세력과 선거제 개편 저지로 이 땅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세력으로 의회 구도가 재편해 가야 할 때”라며 “이 정권의 독선과 폭정을 막고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가치를 복원하는 유일한 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지난 15일 비상의원총회에서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안을 패스트트랙에 올리려 하는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정부‧여당이 스스로 촛불혁명이라고 하지만 좌파 혁명을 하고 있고, 그것을 목표로 설정했다고 보고 있다”라며 이념 공세를 퍼부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