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4년 연속(2016~2019)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교촌치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4년 연속(2016~2019)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2019년 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15.2점을 받아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으로, 교촌치킨은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보조인지도 항목에서 98.4%를 기록하며 응답자의 대부분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교촌치킨은 최근 ‘리 그린 위드 교촌(Re Green with KYOCHON)’을 선포하고,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친환경 정책의 시행을 통해 제품 배달 시 제공되는 일회용품을 단계적으로 줄일 계획이다. 또 고객 참여 유도형 환경 캠페인, 나무 심기 캠페인 등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자체 사회공헌기금 마련 프로그램 ‘먹네이션’을 운영하며,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올해는 ‘2019 허니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난 2월 장애인 직업재활센터에 2천만원 후원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가맹점 덕분에 얻을 수 있었던 결과”라며, “환경과 사회를 위한 교촌의 올 한해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올해로 21회째를 맞았다. 올해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1대1 대면조사 방식으로 조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