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가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내비게이션 13년 연속, 블랙박스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팅크웨어
팅크웨어가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내비게이션 13년 연속, 블랙박스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팅크웨어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를 제조하는 팅크웨어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에서 내비게이션 13년 연속, 블랙박스 7년 연속 1등 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 지수를 측정해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진단평가 제도다. 전 산업 군에 걸친 브랜드파워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며 소비활동을 하는 만 15~60세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나비’는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충성도 ▲소비자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표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내비게이션은 최고급 자동차에서도 구현하지 못한 선도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존 제품에 없었던 증강현실솔루션(AR), 지능형운전자시스템, 향공지도 등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AR 솔루션, 웹 기반 플랫폼 서비스인 ‘파이브 핀’ 등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사업 확장도 진행하고 있다.

7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블랙박스는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높은 영상화질과 운전자 지원기능을 비롯해 최근 실시간 통신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술을 도입하며 새로운 블랙박스 기술 트렌드를 선도 중이다.

특히 팅크웨어는 시장 정체기에서도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 외에도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로 경쟁력을 쌓아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지금까지 쌓은 서비스 노하우를 오프라인에 접목시켜 이제까지 없었던 원스톱(One-Stop)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블랙박스 영상을 기반으로 한 ‘블랙박스 사고 영상 무료 법률 상담’ 등도 지원하는 등 사후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로열티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팅크웨어 이남경 마케팅본부장은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로서 오랜 시간 고객들께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새롭게 도입한 커넥티드 기술을 통한 새로운 제품과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팅크웨어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