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별장 성 접대'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에 대해 당내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별장 성 접대'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에 대해 당내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별장 성 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위해 당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김 전 차관을 넘어 관련 의혹을 부정하고 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까지 전선을 확대하려는 모습이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김 전 차관 사건과 관련해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당내 특별위원회를 조속히 구성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김 전 차관 사건에 대한 추가 의혹이 계속 터져 나오고 있다. 전 정권 청와대가 나서서 김 전 차관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를 방해할 목적으로 온갖 외압을 행사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고 있다"면서 "이쯤 되면 이번 사건을 김학의 게이트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전 차관이 지난 22일 인천공항을 통해 태국으로 출국하려다 검찰의 긴급 출국금지에 저지당한 것에 대해선 "하마터면 핵심피의자가 사라져 또다시 사건이 미궁에 빠질 뻔했다"며 "김 전 차관이 피내사자 신분으로 전환된 만큼 신속한 재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또한 "검찰은 더이상 이 사건에 대해 좌고우면하지 말길 바란다"며 "검찰의 눈치보기, 좌고우면이 6년째 이 거대한 권력형 범죄를 은폐해왔다는 것을 검찰 스스로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김 전 차관 사건이 불거진 당시 법무부 장관을 지낸 황 대표에 대해서도 "2013년 발생한 권력형 범죄를 어떠한 성역도 없이 사건의 진실을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 한국당도 공작정치니 표적수사니 하며 본질을 호도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의 법상식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이번 사건을 그냥 덮고 넘어가자는 것이 자유한국당의 본심인지 묻고 싶다"라며 "그런 식의 주장은 국민의 공분만 살 뿐"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