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화) 낮부터 기온 ↑… 미세먼지 '나쁨'
[날씨] 오늘(화) 낮부터 기온 ↑… 미세먼지 '나쁨'

[시사위크] 꽃샘추위가 지나가니까 다시 미세먼지가 심각해졌다. 오늘(26일‧화)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로 공기가 탁하겠으니 되도록 외출은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외출 시에는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인천 7℃, 수원 4℃, 춘천 0℃, 대전 5℃, 청주‧전주 4℃, 광주 5℃, 부산 7℃, 대구 3℃, 제주 10℃, 속초 9℃, 강릉 6℃, 울진 5℃, 울릉도 10℃, 백령도 3℃,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춘천 16℃, 인천 13℃, 대전‧청주 17℃, 광주 20℃, 전주‧부산‧대구18℃, 제주‧속초 15℃, 강릉 17℃, 울진 13℃, 울릉도 12℃, 백령도 9℃가 예상된다.

오늘 전 해상으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 바다의 물결은 동해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기에 큰 무리는 없겠다.

이번 주는 비 또는 눈 소식이 있다. 내일(27일‧수)은 중북부지방에 비가 내리겠고, 금요일(28일)에는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