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김학의 사건' 재수사 지시에 대해 거세게 반발했다. /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김학의 사건' 재수사 지시에 대해 거세게 반발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6일, 정부여당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성범죄 의혹 사건을 다시 언급하는 데 대해 이른바 ‘1타 4피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른바 ‘김학의 사건’에 대해 정부여당이 재수사를 언급한 것은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 씨 해외 이주 의혹 방어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이하 공수처) 신설 명분 확보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덮기 ▲문재인 정부 비판 덮기 전략 등으로 해석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학의 사건’ 재조사 과정에서 곽상도 한국당 의원(당시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이중희 변호사(당시 청와대 민정비서관)가 수사 권고 대상에 오른 데 대해 “왜 유독 곽 의원만 집요하게 괴롭히겠냐. 문다혜 부부 (해외 이주) 의혹을 제기하니 곽 의원 입을 막겠다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는 또 문 대통령이 공수처 신설을 위해 여론 몰이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계속 김학의 전 차관을 거론하며 특권층 부실수사 의혹에 대해 (당시 검찰이) 덮어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수처는 절대 선인 것처럼 여론을 호도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사흘간 7명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있는데 최근 2주간 김학의 사건과 관련한 엘로 페이퍼 같은 언론 보도로 장관 후보자 의혹 사건은 거의 보도 되지 않는다. 또 하노이 회담 등 결렬로 문재인 정권에 대한 비판에서 눈을 돌리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영장 기각에 대해 “한마디로 청와대 압박이 제대로 작동한 것”이라며 “이 정권의 사법부 겁박은 농단 수준”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전 정권 시절 노태강 국장에게 사퇴를 강요한 장관과 (청와대) 수석들은 모두 사법처리 됐다. 동일한 사안에 대해 다른 잣대를 들이댄 것으로 매우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