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폭력 사건 연루설이 확전되자 적극 방어에 나섰다. /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폭력 사건 연루설이 일파만파 퍼지는 데 대해 적극 방어에 나섰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폭력 사건 연루설을 적극 방어하고 나섰다. 그동안 황교안 대표는 김학의 전 차관 성폭력 사건과 관련한 발언을 피했지만, 여당의 적극 공세에 태도를 바꿔 적극적인 방어에 나섰다.

황 대표는 28일, 최고위원회에서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김 전 차관의 성폭력 사건 재수사를 권고한 데 대해 ‘“당시 함께 인사검증 업무를 담당했는데도 여당 국회의원이 된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 비서관은 (재수사 대상에서) 빼고, 야당 사람만 수사하라고 하고 있다. 치졸한 발상”이라며 “(과거사위의) 김학의 사건 수사 권고야말로 전형적 이중 잣대”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전날(27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서 ‘김 전 차관 성접대 동영상 CD를 황 대표에게 보여줬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데 대해서도 적극 반박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지낸 박 후보자와 여러번 만났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눴다. 하지만 (박 후보자가 김 전 차관 관련) CD를 보여준 것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당시 나에게 (김 전 차관 관련 사건에 대해) 이야기해 주신 다른 분들도 있다. 내가 차관 임명권자는 아니었지만, 중요한 것은 (김 전 차관은) 검증을 거쳤고, 임명에 문제가 없다고 들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