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일) 찬바람 계속 유입, 종일 추워… 대기질 양호 /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
[날씨] 오늘(일) 찬바람 계속 유입, 종일 추워… 대기질 양호 /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

[시사위크] 주말인 오늘(31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다가 개겠고 울릉도, 독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다. 아침까지 경북 북부 산간, 강원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 또는 눈발이 흩날릴 때가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2~7℃가량 낮겠습니다. 또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던 예보관계자는 “한편, 강풍 특보가 발효 중인 서해안과 경상동해안, 제주도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10~16m/s(36~58km/h)로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8~13m/s(29~47km/h)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옥외 간판 등 시설물 관리와 야외활동 시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요망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전주‧속초 9℃, 인천 8℃, 수원‧청주‧광주‧대구‧강릉 10℃, 춘천‧제주‧울진 11℃, 부산 13℃가 되겠다.
 
동해상에는 비가 내리면서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1일‧월)은 서울경기와 강원영서, 충청도에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리겠다. 기온은 점차 올라 다음주 수요일(3일)에는 평년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