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어린이와 부모에 ‘보행/자전거 안전’, ‘승하차/사각지대 안전’ 등 무료교육
3월 29일 고양을 시작으로 6월까지 서울, 강릉 등 총 3개 도시에서 순회 개최

현대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 향상 및 사고 예방에 나선다. 사진은 (왼쪽부터) 로이비쥬얼 신승호 이사,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이정술 사무총장, 현대차 최원준 부장이 ‘2019년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실’에 참가한 어린이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 및 기사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 향상 및 사고 예방에 나선다. 사진은 ‘2019년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 사진 및 기사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 향상 및 사고 예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www.hyundai.com)는 3월 29일(금)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현대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로이비쥬얼 관계자 및 어린이 100여명과 함께 ‘2019년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실’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교통안전교실은 미취학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교통사고 예방법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처법까지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2013년부터 상대적으로 체험교육의 기회가 적은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안전 교육을 제공하고자 어린이집/유치원 등으로 직접 방문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왔으며, 2016년부터는 체험활동을 강화해 남양주, 청주 등 현재까지 전국 11개 도시에서 교통안전교실을 개최했다.

상세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승하차/사각지대 안전 ▲보행/자전거 안전 ▲신호등/표지판 교육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어두운 날의 교통 안전 등을 로보카폴리 캐릭터의 보이스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최근 차량 내 어린이 갇힘 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강조 되는 만큼 ▲차량 내 갇힘 사고 예방교육을 신설했으며 어린이와 함께 방문한 보호자들은 ▲드라이빙 플러스(찾아가는 운전 교육 시뮬레이터)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실은 고양(3/29~4/7, 킨텍스 서울모터쇼 제2 전시장 9홀)을 시작으로 서울(5/2~6, 코엑스 1층 로비), 강릉 (6/26~29, 강릉 올림픽파크 아이스아레나) 등 3개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키즈현대 사이트(http://kids.hyundai.com)에서 사전예약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 서울모터쇼 관람객 현장 방문 가능)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쇼에서 교통안전교실을 오픈하게 되어, 자동차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교통안전을 위한 당사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교통안전 체험을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교통사고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법을 배워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과 함께 2011년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용 애니메이션인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26편을 제작하고, 글로벌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는 한국은 물론 중국, 러시아, 대만, 인도 등에서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총 82개국에 무료로 방영되고 있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지난 2013년부터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약 11만명의 아이들에게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2017년 개장한 ‘현대 폴리 교통안전 놀이터(현대차 일산지점 소재)’를 통해 연간 3만명의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교육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