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금) 곳곳 산불... 미세먼지 '한때 나쁨'
[날씨] 오늘(금) 곳곳 산불... 미세먼지 '한때 나쁨'

[시사위크] 식목일인 오늘(5일‧금) 날씨는 안타깝게도 전국 곳곳에 산불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어제는 속초에 심각한 산불이 발생해 화재 대응 최고 단계가 발령이 됐고, 뿐만 아니라 강릉과 부산, 아산 등 여러 지역에 산불이 나고 있다.

현재는 전국 곳곳에 건조 경보와 함께 강풍 주의보까지 내려진 상황이며, 대기가 무척 건조한데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 산불이 옮겨 붙기 쉽다. 여러 지역에서 산불 소식이 들리는 만큼 다시 한 번 불씨관리에 각별한 신경이 필요하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현재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며 “오늘날씨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고 전했다.

오늘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인천‧춘천‧대전‧광주 8℃, 수원‧청주 7℃, 전주 5℃, 부산 10℃, 대구 9℃, 제주 12℃, 속초 10℃, 강릉‧울진 11℃, 울릉도 12℃, 백령도 7℃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춘천 16℃, 인천 13℃, 대전 19℃, 청주‧광주 18℃, 전주 17℃, 부산 19℃, 대구 22℃, 제주 18℃, 속초 17℃, 강릉 18℃, 울진 20℃, 울릉도 15℃, 백령도 9℃가 예상된다.

서해와 동해는 맑겠고, 남해상으로는 구름이 많이 끼겠다. 그리고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5m로 매우 거세게 일겠으니 동해지역의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이번 주 주말은 비 소식이 있다. 토요일인 내일은 중부지방에 비 소식이 있고, 일요일에는 충청이남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