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현장-협력사 경진대회 등 ‘SM파트너스 발대식’ 개최

SM그룹 건설부문이 고객과의 소통에 이어 협력사들과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 구축을 선언했다. 사진은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SM파트너스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 SM그룹
SM그룹 건설부문이 고객과의 소통에 이어 협력사들과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 구축을 선언했다. 사진은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SM파트너스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 SM그룹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 건설부문이 고객과의 소통에 이어 협력사들과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 구축을 선언했다.

SM그룹은 4일, 우오현 회장 및 그룹 사장단을 비롯해 전문공종별 64개 우수협력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영등포 KR컨벤션센터에서 ‘SM파트너스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사와의 소통강화는 지난해 7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고객서비스센터 발대식 및 고객만족 선언식’에 이은 것으로, 협력사와 상생비전을 공유하고 동반성장을 강화하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국내 건설업 분야의 한 축을 담당했던 경남기업・삼환기업・동아건설산업・우방・우방산업과 삼라・태길종합건설・SM상선・티케이케미칼・SM하이플러스 건설부문 등이 하나가 돼 ‘건축 명가’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4일 서울 영등포 KR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M파트너스 발대식'에서 우오현 SM그룹 회장 및 사장단, 64개 협력사 대표 등  참석자들이 동반성장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M그룹
4일 서울 영등포 KR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M파트너스 발대식'에서 우오현 SM그룹 회장 및 사장단, 64개 협력사 대표 등 참석자들이 동반성장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M그룹

SM그룹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로드맵을 구축하고, 이를 적극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1단계(조직 구축) 그룹 내 조직개편과 협력사 정예화, 동반성장위원회 설립 ▲2단계(시스템 정착화) 공종별 연례 협력사 간담회 개최, 성과공유제도 확립 및 협력사 지원방안 수립 ▲3단계(동반성장 달성) 안정적인 일감공급과 성과공유제 결과 배분 및 포상 등이 단계별로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협력사 파트너십 경진대회’ 개최 등 SM그룹만의 동반성장 시스템도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우오현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SM그룹의 이번 상생・동반성장이 구호에만 그치지 않을 것이며, 협력사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그룹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SM그룹 파트너사만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과 영업경쟁력 확보 등 호혜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케이텔 김봉문 대표는 “그룹 회장이 참석해 협력사와의 상생 의지를 직접 밝히는 모습은 처음”이라며 “SM그룹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덤으로 얻어가게 됐다”고 화답했다.

한편 SM그룹 건설부문 협력사들은 향후 자체적으로 ‘SM 파트너스 클럽(가칭)’을 결성해 회원사간 활발한 정보교류와 SM그룹과의 원활한 소통 창구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