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월) 대기 건조 주의… 맑고, 미세먼지 ‘보통’
[날씨] 오늘(월) 대기 건조 주의… 맑고, 미세먼지 ‘보통’

[시사위크] 오늘(8일‧월)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날씨는 아침과 낮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한편, 서해안과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그 밖의 전국(서해안과 남해안, 전남, 제주도 제외)에는 실효습도가 25%(주의보 지역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아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요망했다.

오늘날씨는 낮 최고기온 서울‧춘천‧대전‧강릉 17℃, 인천‧속초 14℃, 수원 16℃, 청주‧제주 18℃, 광주‧대구 20℃, 전주‧부산 19℃, 울진 15℃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남해상은 최고 2m, 서해상은 최고 1.5m로 낮게 일겠다. 

내일(9일‧화)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점자 확대되겠고, 모레(10일‧수)까지 이어지겠다. 한편, 비가 그치고, 모레 낮 최고기온은 일시적으로 낮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