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하일, 미국명 로버트 할리가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뉴시스
방송인 하일, 미국명 로버트 할리가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미국 변호사 출신 방송인 하일, 미국명 로버트 할리가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체포됐다.

지난 8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날 경기남부경찰청 마약수사대는 하일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일은 최근 자신의 서울 자택에서 인터넷으로 필로폰을 구매해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첩보를 입수한 뒤 수사를 벌여온 경찰은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의 한 주차장에서 하일을 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하일은 자신의 혐의를 일부 인정하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조사를 마치고 유치장으로 이동하는 중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하다. 마음이 무겁다”라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필로폰 구입량과 투약 여부 등 보강 조사를 벌인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또 하일의 소변과 모발을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보내 정밀 감식을 의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일은 미국명 로버트 할리로 1986년부터 국제변호사로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당시 다수의 방송과 광고 등에서 유창한 경상도 사투리와 남다른 입담으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1997년 미국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귀화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