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토) 따뜻하지만 미세먼지 나쁨
오늘(토)은 따뜻하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씨다.

[시사위크] 따뜻한 날씨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 나들이하기에 부담이 될 수 있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토요일인 13일은 가끔 구름만 지나는 가운데 온화하겠지만 강원영서를 포함해 중서부, 전라북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라 주의가 필요하다. 그 밖에 전국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는 등 대기 질이 좋지 않다.

따라서 켸이워더는 “호흡기 관리에 신경쓰기 바란다”면서 “주말을 맞아 나들이 나설 때 보건용 마스크를 챙기는 게 좋겠다”고 전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인천 6℃, 수원 3℃, 춘천 2℃, 대전 5℃, 청주‧광주 6℃, 전주 5℃, 부산 9℃, 대구 6℃, 제주‧속초‧강릉 9℃, 울진‧울릉도 8℃, 백령도 6℃를 보일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춘천 18℃, 인천 15℃, 청주 20℃, 광주‧전주‧대구 19℃, 부산‧제주 17℃, 속초 16℃, 강릉 19℃, 울진 17℃, 울릉도 15℃, 백령도 10℃가 예상된다.

전 해상으로도 구름이 많이 끼겠고,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일요일인 내일은 전국에 비 소식이 있다. 여기에 바람까지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