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실패를 부각시키고 있다. 이는 한국당의 '경제 대안 정당'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실패를 부각시키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 경제 정책에 대해 “실질적으로 경제를 살릴 정책은 아예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실패를 부각시켜 한국당이 ‘대안정당’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한 것으로 보인다.

황교안 대표는 17일 “이 정권의 잘못된 경제 정책을 요약해 지적하면 ‘지난 이념에 사로잡힌 좌파 정책’, ‘선거만 이기면 된다는 선심 정책’, ‘채무 갚기 바쁜 편향성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지금 우리 경제가 참 어려운 (상황에서) 문재인 정권은 여전히 잘못된 길만 고집하고 있다. 이대로 가다가 우리나라 경제가 회복 불능 상태에 빠지지 않을까 염려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의 가장 큰 문제는 ‘좌파 이념’에 사로잡혀 경제 토대를 무너뜨리고 있다는 것”이라며 “최저임금 급등으로 서민 경제를 망가뜨리고 무리한 근로시간 단축으로 기업과 근로자 모두 힘들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생활형 SOC 사업을 겨냥해 ‘국가 예산을 선거용 선심성 정책에 퍼붓는 것’으로 정의한 뒤 “SOC 사업을 ‘토건 삽질'이라고 비난한 이 정권이 이제는 생활 SOC라며 48조원을 더 쓰겠다고 한다. 이 막대한 예산은 결국 국민의 부담, 청년층의 미래 부담으로 돌아와 우리나라 미래까지 어둡게 만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 노동 정책에 대해서도 “귀족노조 입맛에 맞춰 운영한다”며 “이 정권은 대선 채무에 발목 잡혀 민주노총을 비롯한 좌파 진영에 끝없이 끌려다니고 있다. 엊그제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내놓은 최종 권고안만 봐도 경영계의 절박한 요구는 외면하고 노동계 의견은 거의 100% 수용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 정권의 경제 폭망을 막아내고 국가 경제를 지켜내려면 우리가 제대로 된 대안을 갖고 정책 투쟁해야 한다”며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 근로시간 유연화 대책 관철, 선심성 현금살포 정책 차단 등 대안 마련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